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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라이트 프로브와 실시간 조명개발/Unity 2020. 1. 31. 12:08
https://you-rang.tistory.com/140
이 글을 보고 라이트 프로브를 적용하는 과정에 대해 정리. 과정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해당 블로그 글을 참고.
라이트 프로브의 원리와 장점, 최신 버전에서의 변경 사항에 대해서는 아래의 공식 블로그 글을 참고.
기본적으로 라이트매핑은 정적(static) 오브젝트의 텍스처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동적(Dynamic) 오브젝트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하지만 라이트 프로브를 사용해 동적인 오브젝트도 전역 조명의 영향을 받게 할 수 있다.
자세한 배치 방법은 아래의 공식 매뉴얼 참고.
Global Light Illuminator 적용 전후 모습 비교. 전역 광원의 영향을 받아 그림자 표현이 자세해졌다.
여기에 Realtime Point Light를 추가하면 더 현실적인 조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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